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의 소확행(건강,편의용품)

(5.비염)만성피로,의욕저하,무기력,지친 당신에게...

by 청담목도리 2019. 10. 29.

대기오염(미세먼지,초미세먼지)와 흡연 등의 외부요인 인한 호흡기 질환 선천적,후천적 으로 인한 발병 요소들로 우리들의 호흡기는 더욱 위험해 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호흡기 질환에 관한 내용입니다. 여느 때와 같이 제 글의 흐름은 현대인을 대상으로 큰질병을 피하거나
늦지않게 지금이라도 신호를 파악하여 예방 및 치료 하는 것에 있습니다.
열심히 살고 한 틈의 여유가 없는 현실속에서 조금이라도 늦지않게 자신의 몸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신호탄이 되길 바라면서 틈틈히 노력하여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비염


호흡기 질환(비염) 원인을 초기에 찾아야 합니다.
곰팡이,집먼지 진드기(장기적요인),동물 털(장기적요인),음식물,곰팡이,미세먼지,꽃가루,찬 공기,담배 등의 환경적인 요인과 유전적인 요인으로 특정 알레르겐의 과민 반응으로 코막힘,콧물,코 간지러움,재채기,눈물,두통,맑은 콧물,눈부심 증상을 보입니다. 비염의 원인을 명확하게 찾는것이 예방 치료의 첫걸음입니다.

감기증상 과도 비슷한 증상으로 방치할 경우 재발과 만성화로 잦아지고 치료기간이 길어지게 됩니다.
어느 때에 갑자기 축농증 및 비염 증상이 일어나는지 공통 된 환경 요인을 신경써서 찾아야합니다.
비염관련하여 치료및 예방 은 저또한 병원에서 잘 다스리고 있으므로 검색을 통해 빠르게 내원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에는 한의원 약제로 코를 자극하여 콧물을 빼는 진료로 큰효과를 보고있습니다.

(제 글의 메인은 몸의 무기력함과 세월을 빨리 느끼게 되버린 현대인들의 만성피로입니다.
몸과 정신을 하나 이기에 몸의 불편함과 기능장애는 정신도 피폐하게 합니다.
고로 항상 여러 주제를 다루더라하더라도 가장 중요한 부분은 수면,휴식,생활의질 부터 시작됩니다.)

비염증상중에서도 제가 집중적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증상은 수면 무호흡증,집중력저하,학습부진,업무능력하향,수면의질이 떨어지는등 생활 전반에 장애가 되는 요소임이 분명하여 다루게 되었습니다.

말도안돼


비염의 원인이 되는 음식 이있긴하지만.....
지방성분이 많은 육류,인스턴트,밀가루,화학첨가물,아이스크림,탄산음료,방부제음식,너무차갑거나 뜨겁거나 매운음식
이라고 적고 있으면서도 굶어 죽거나 식도락을 접은 인생을 사는 방법밖에 없어보이며 비염으로 인해 이러한
음식을 안먹는다는것은 저울질 하기 어려울정도로 느껴집니다.
가까운 병원을 내원하고 어느정도인지 원인이 음식인지 부터 확인을 하시고, 오히려 더 큰 스트레스를 받는
식단 조절은 보류하시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심지어 제가 다니는 탈모 클리닉에서는 예약시간재촉전화 조차 스트레스 받으면 머리 빠진다고
늦거나 예약을 옮겨도 관련내용에 대한 페널티나 재촉이 없을정도입니다.
그만큼 스트레스가 동반되는 극단적인 식이요법과 지속불가능한 결단은 안하는것 또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암은 원래 정상세포라는 이야기가있습니다. 우리 인간을 구성하는 세포들은 각각의 기능이 있고 생성,분열,소멸 하는 과정으로 순환됩니다. 이러한 과정속에서 정상세포의 DNA가 복제될 때 돌연변이세포가 잘 못 만들어지면 그세포가 무한증식을 하여 덩어리 형태로 생성되는데 그것이 '암'입니다.
정상세포가 됬어야할 세포들이 돌여변이 세포로 만들어져서 '암'이 되는 것입니다.

다음편에 이어서 작성될 내용은 호흡기질환의 위험성이 큰 '폐암'에 대해서 다룰 예정입니다.
비염을 시작으로 CPRS,천식,폐쇠성 호흡기질환,폐암 을 대상으로 학습및 자료 조사정리에 있습니다.
한번에 모두 다루려고 했지만 독자 분들에게나 저에게나 큰 스트레스가 발생할까 우려되어 
오늘은 간단한 암의 발생전에는 정상세포였다는 예고문구만 남겨드립니다.

저희 신호탄이 누군가에게 동아줄이 되기를
저희 한글자 한글자가 누군가에게는 타임머신이 되기를
간절히 바라면서 오늘도 저는 저의 몸과 이야기를 나누며 가정을 지켜보려합니다.
항상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는 현대인이 될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