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의 소확행(건강,편의용품)

중국우한폐렴 증상, 확진, 증상,치사율, 예방 (코로나 바이러스의 모든것-1)

by 청담목도리 2020. 1. 25.

시발점은 중국 후난성!
중국 후에비성 우한시에서 집단 발생 바이러스성 폐렴원인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잠정 판정된 가운데
중국당국에서는 우한시 화난 수산물 시장에서 시작된 페렴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판명되었다고 9일 밝혔습니다.

현재 중국 폐렴 홍콩,태국,국내 에서 의신환자가 발생하였고 우한시 방문한 30대 여성환자가 감염되어 분당서울대 병원에서 격리치료 받고 나서 호전되었다고합니다.

중동호흡기 증후군(메르스)이나 중증급성호흡기 증후군(사스) 두가지 질환외에도 파라인플루엔자,아데노바이러스,사람보카바이러스.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등 호흡기 바이러스 9종에 대해 검사했으나 모두 음성 판정.


국내 첫확진자 발생!
중국 우한시에서 유행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0일 보건당국 관련해서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중국인 여성A씨가 폐렴확진.
현재 국가 지정 격리 병원(인천의료원)에서 치료받고있습니다.
검역단계에서 격리되어 지역사회에 노출은 없었으며 항공기 동승한 승객과 승무원들 조사 및 관할 보건소에서 능동감시 진행예정입니다.

첫 확진자가 나오면서 관심>주의 단계로 격상 중앙방역 지자체 대책반 가동하여 대응강화하였다고합니다.

빠른 예방과 대처가 이루어 지지않은 이유!
원인을 빨리 밝혀내지 못한 이유는 폐렴원인이 다양하여서입니다.
엑스선 촬영 결과 폐에 염증이 있으면 폐렴 진단. 곰팡이나 기생충 화학물징에 노출 루프스 같은 다른 질환 통해서도 발생가능. 우한에서 발생한 폐렴 또한 호흡곤란이 주요 증상이였습니다.
심지어 우한폐렴 바이러스는 경희대병원 감염내과 교수 말씀을 들어보면"병을 유발하는 원인을 찾으려면 혈액,채액,유전정보분석하였을 터인데, 신종 바이러스 였기때문에 첫발생에 대처하지 못함"을 예상하였습니다.

해서 질병관리 본부에서 강조하는.
올바른 손씻기와 기침예절이 가장 중요하다는 캠페인이 즐비하는 이유는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폐렴환자들은 중국 우한 수산시장 상인들로 추려지는 가운데 토끼나 뱀 등 야생동물을 도축하는 과정에서 감염되었다고 보고있으며 사람과 사람간 전파는 일어나지 않았다고 중국 보건당국 관련 의료진은 발표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폐렴이 사람간에 전염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의문과 함께 이번 폐렴의 주범이 어떠한 동물인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맞는지, 환자들이 어떤 경로로 감염되었는지 짧은 시간안에 소멸이 가능할지 또한
베일에 가려져 있는 가운데

관련 증상!!
을 알고 사람간 전파를 가정하에 지피지기로 대처함이 가장 현명 하리라 판단됩니다.
37.5도 이상 발열이나 마른 기침,혹은 가래, 호흡곤란 등 폐렴증상이 나타날 경우 질병관리본부나 의료원에 방문함을 인지하고 주위에 그런 증상이 있는 환자가 있다면 접촉을 피하고 손씻기 마스크 쓰기 등으로 대처해야합니다.

현 중국 당국에서 시행되는 예방법!
인플루엔자 백신,폐렴구균 백신이 권장되고있으며 특히 고령자(65세이상)에게는 특별히 권장되고있습니다.
폐렴구균 백신은 폐렴을 완전히 예방하지는 못하지만 심각한 폐렴구균 감영증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확진 환자와 증상 예방 치사율 등을 소개해드리고자 하였습니다.
조사를 백방으로 해외 국내 사이트를 포함하여 정리해드리고자 하였으나, 시간이 좀더 지나야 확실해질 것으로 판단될정도로 억측이 난무하여 중국현지에서는 전염여부조차 부정하고있으며, 원인과 예방백신또한 불분명합니다.
현재에도 진행중에 있을 수 있는 원인을 판명하지 못한 중국 우한 폐렴 증상에 대하여 확실한 대답을
해드리지 못한점 양해말씀 드리며, 곧이어 정보가 최신화 되는대로 이어서 글을 남길 것으로 약속드립니다. 

ogle || []).push({});

 

*이모든 내용의 진위 여부는 100%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보다 여러 매체를 다루어 요약하며 신속한 최신화에 중점을 두고 모든 구독자 분들에게 최대한 안전과 예방을 위해 실시간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목적에 충실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