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의 소확행(건강,편의용품)

(12-2.극심한 생리통 완화,관리/스트레칭,지압,습관성)만성피로,의욕저하,무기력,지친 당신에게...

by 청담목도리 2020. 5. 4.

 

이전 글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프로스타 글라딘이라는 물질이 분비가 되면서 염증과 통증을 유발에 자궁을 강하게 수축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지압과 마사지로 생리통 완화하는 방법.

1.발 반사구 /발 아치 중앙 지압
발안쪽 뒷꿈치 위에 복숭아뼈 아래 에 있는 부위 발 반사구 부위를 손이나 펜으로
세게 지압하거나 비벼주면 좋습니다. 발바닥 아치 중앙 쪽또 지압해주시면 좋습니다.

 

2.복부 지압
2차성 생리통(여성질환)의 경우와 평상시 스트레스 및 생활습관(환경호르몬)으로 인한 경우의
지압위치가 다르니 복합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같이 지압해주면 완화 효과가 더 좋습니다.
손으로 하지않고 엎드려서 패트병이나 요가볼로 지압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3.허벅찌 안쪽 마사지
양반다리를 하고 편하게 앉아서 허벅지 안쪽을 주먹으로 떄려줍니다.
유독 아픈 부위가 있는데 그곳을 집중적으로 때려주면 생리통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허벅지 안쪽을 따뜻하게 해도 도움이됩니다.

 


생활 습관으로 생리통 완화하는 방법

1.몸을 따뜻하게 해줍니다.(혈액 순환)


2.생강 계피 쑥과 같이 몸의 냉기를 빼주는 식자재로 차를 우려 드시는것이 좋습니다.(냉기없애기)


3.편안한 옷을 입어 혈액 순환을 돕고 습기를 배출합니다.


4.좌욕과 족욕은 위생과 혈액 순환에 도움이되어 효과적입니다.


5.요가 자세 중 활자세를 통하여 스트레칭을 하는 자세또한 큰 도움이됩니다.
엎드려서 다리를 들어올리고 손으로 들어올린 다리를 잡아 당기는 스트레칭입니다.
이외에도 낙타자세, 물고기/올가미 자세 또한 좋습니다.

요가스트레칭은 환경호르몬, 탄수화물 , 스트레스성 이외에 다른 원인인 골반이 틀어져
자궁이 수축되어 발생하는 통증원인을 완화하는 골반 교정 스트레칭입니다.
스트레스나 생활습관으로도 통증 완화가 되지않는 다면 꼭 시도해보셔야합니다.

2차성 생리통은 원인이 다릅니다.
자궁내막증(자궁내막 세포가 자궁을 벗어나 나팔관이나 난소에 붙어서 자라는 상태)
자궁근종(자궁내막 아래 근육층에서 자라나는 양성적 종양)
자궁선근종
자궁내막용종
다낭성난소증후군
같은 경우에는 진통제를 먹어도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통증이 심할 경우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근본적인 자궁 건강을 위한 방법을 찾아 봅니다.

 

다음 글에서는 음식으로 다스리는 생리통 그에 이어서 2차성 여성질환으로 인한 생리통을 좀더 자세히 다뤄보고자합니다.
항상 건강해서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인들의 너무 늦지않은 신호탄이 되는 그날까지 꾸준하게 밝히겠습니다!